경북 김천교육지원청, 'Wee 프로젝트 연수 및 협의회' 실시

[교육정책뉴스 송형준 기자] 경상북도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정숙) Wee센터는 지난 11일 관내 초, 중, 고등학교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업무 담당자 등 36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4차 Wee프로젝트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영남대학교 서혜진 교수를 강사로 초청하여 오전에는 상담사례 슈퍼비전을 실시하여 상담사례를 분석하고 개입방법과 대처방안 등에 대한 피드백을 받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오후에는 '상담 장면에서 활용 가능한 보드 게임 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보드 게임을 직접 만들어 보고, 활용해 보는 등의 활동을 통해 실제 상담 장면에서 활용 가능한 실습 중심의 연수가 되었다.

슈퍼비전을 받은 전문상담교사는 "자세한 사례분석을 통한 슈퍼비전이 상담 개입전략, 치료기법 등에 있어 심층적인 지도와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상담역량 제고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슈퍼비전 및 강의 뿐만 아니라, Wee클래스와 Wee센터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2019년 Wee프로젝트 내실화를 위한 방안 논의와 Wee클래스 위기 지원 방안 등에 대한 협의도 진행했다.

김천교육지원청 정진표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슈퍼비전과 연수가 상담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2019년에도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해 힘써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교육정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